보도자료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내 수소충전소 설치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관리자 2019-08-01 08:36:04 조회수 141


 30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국제공항공사-수소에너지네트워크 주식회사 간 '인천공항 수소충전소 설치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양기범 시설본부장(가운데 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수소에너지네트워크 주식회사 유종수 대표이사(가운데 오른쪽) 및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수소에너지네트워크 주식회사와 ‘인천공항 수소충전소 설치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수소에너지네트워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인천공항에 수소충전소를 연내 설치 완료하고 내년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인천공항 수소충전소는 공항 이용객의 접근 편의성을 고려해 제1여객터미널 진입도로에서 이동이 편리한 인천공항 하늘정원 내에 들어설 계획이며, 수소에너지네트워크에서 설치와 향후 10년간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수소충전소 설치를 통해 인천공항 이용객들의 편의를 향상시키고 정부의 수소 경제 활성화 정책을 적극 뒷받침한다. 공사는 내년 수소충전소 운영시점에 맞춰 업무용 차량을 수소자동차로 전환하고 공항 내 순환버스를 수소버스로 순차 전환하는 등 저탄소·친환경 공항운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정건희 기자 moderato@kmib.co.kr